평화 ‧ 고난 ‧ 나눔/우크라이나 전쟁난민 지원(2022.2~)

우크라이나 국립아동전문 병원에 떨어진 러시아 미사일

희년선교회 2024. 7. 9. 20:26

(2024. 7. 8)

우크라이나  국립아동전문 병원에 떨어진 러시아 미사일

 

오늘 러시아는 국립아동전문병원인 “오흐마디트”에 포격을 가했다.“오흐마디트”는 우크라이나 최대 규모의 아동병원으로 매년 전국에서 2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진료를 받고 있다.   병원 의사인 레시아 리시트시아는 미사일이 타격을 입은 순간 큰 빛이 나더니 끔찍한 소리가 나면서 마치 ​​영화에서 본 것 같았다고 하며 병원의 한 부분이 파괴되고 화재가 발생했으며 병원의 60~70% 정도가 심하게 손상되었다고 했다.

 

젤렌스키 총리는 소셜미디어에 "40개 이상의 다양한 유형의 미사일"이 키예프, 드니프로, 크리비리, 슬로비안스크, 크라마토르스크 등 5개 도시의 건물과 기반시설을 강타했다고 적었다. 러시아는 병원이 우크라이나 대공 미사일 파편에 맞았다며 병원 공격을 부인했고,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순항 미사일의 잔해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기도: 

1. 평화가 속히 오기를 기도합니다. 

 

2. 희생당한 아이들과 유가족들, 부상자들의 회복 위하여, 그리고 이들을 향한 선한 손길이 속히 닿기를 기도합니다.

3. 우크라이나 교회가 새롭게 되어 전쟁 중에도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샬롬의 길,  자기 희생의 길을 굳건히 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