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atin American Challenge to North American Missiology
북미나 유럽에서 만들어진 동화되지 않은 교리 공식을 반복하는 것으로 교회의 사명을 축소하지 마십시오.
— 크리스채니티 투데이의 르네 파디야
(본문 중에서)
. . .
세 번째 저녁에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세계 복음화에 관한 국제 대회는 극적인 전환점을 맞았습니다. 스스로를 "급진적 제자도 코커스"라고 부르는 대부분의 비서구 대표자들이 모여 의회의 서구 지배에 대한 저항을 계획했습니다. 코커스 회원 중 한 명이 나중에 설명했듯이 불만은 사회 정의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타당성 감수성으로 인해 짜증을 내며 "거품"이 되었습니다. 일요일 밤에 회의는 불길한 가사가 있는 60년대 스타일의 민요로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폭풍 전야의 고요입니다." 파푸아 뉴기니의 솔로몬 메르지(Solomon Mergie)가 기도를 드린 후 호주의 예언자 아톨 길(Athol Gill)과 라틴 아메리카 신학 형제회 회원인 르네 파딜라(René Padilla)와 새뮤얼 에스코바르(Samuel Escobar)의 애처로운 독백이 이어졌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그들의 즉석 연설은 종종 웃음, 투덜거림, 아멘, 박수로 이어졌습니다. 몇 시간 동안 격렬한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억양이 다양했다면 메시지는 획일적이었습니다. 모인 사람들은 150개국에서 온 2,400명 이상의 대표로 구성된 더 큰 대회에서 참되고 급진적인 복음화의 사회적 영향에 대해 압력을 가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House of the Gentle Bunyip이라는 의도적인 공동체의 설립자인 침례교인 Gill은 품위 있는 콘크리트 벙커에 묻힌 대표자들에게 Palaisde Beaulieu 컨퍼런스 센터의 현대적 편의 시설에서 벗어나라고 촉구했습니다. 복음주의자들은 성경의 "최첨단"을 회복해야 했습니다 . Gill은 세리, 죄인, 가난한 자, 매춘부를 포함하는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란군의 집결을 계획한 파디야는 급진적인 성경적 윤리를 주장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인종적, 사회적 편견을 포함하여 모든 가치와 편견으로 세상을 조건화하는 것에 대한 저항의 기초 역할을 하는 사랑과 화해의 공동체입니까? 아니면 교회는 단지 전체 사회의 반영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Escobar는 서구인들이 진정으로 복음화하는 대신에 단순히 "이교도나 준기독교인을 우리의 모습으로 재생산하는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의회 의 설계자들은 이교도들을 진정한 기독교가 아닌 미국주의의 추종자로 개종시키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한 대표는 많은 웃음을 터뜨리며 “ 미국인 에게 불리한 것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코커스는 제안된 로잔 언약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이 진술 은 분명히 이 회의의 삶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나는 그것이 그 전에 대체로 준비되었다고 추정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당나귀의 몇 년 동안 들어 왔던 문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현대 생활에 대해 말하지 않습니다. ”라고 한 비평가가 불평했습니다. 모임은 기도로 끝났고 문이 닫히고 잠기면서 중단되었습니다.1
6명으로 구성된 소규모 그룹은 다음 단계를 계획하기 위해 다른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그러나 먼저 로잔언약 초안의 주요 저자인 존 스토트(John Stott)가 반대자들을 가로챘습니다. Stott는 그들의 우려에 공감했지만, 대체 규약으로 인해 의회가 "어느 정도의 오해, 혼란, 심지어 분열로 끝날" 수 있다고 걱정했습니다. 중재자는 Stott로 다시 파견되었습니다. 지도자들은 타협과 함께 코커스의 "평범한 파일"을 설득할 수 없었습니다 . 대신 그들은 아침에 반대 문서를 공개적으로 공개함으로써 두 배로 줄일 계획이었습니다.2
일요일 밤 반란의 영향은 월요일에 의회를 전면적으로 강타했습니다. 저항의 엄숙한 단어로 가득 찬 "로잔에 대한 응답"의 사본이 Palais de Beaulieu를 통해 빠르게 회람되었습니다. 논쟁적인 문서는 "전도와 사회적 행동 사이에 쐐기를 박는" "악마적인" 시도를 묘사했습니다 . 그것은 복음주의자들이 승리주의와 오만함과 사회적 죄를 지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들은 “소외 계층의 외침을 무시”하고 “양적 성장에 대한 열망이 우리를 하나님의 모든 계획에 대해 침묵하게 만들었다”고 비난했습니다. 전체 의회의 약 4분의 1에 해당하는 500명 이상의 대의원들이 즉시 서명했습니다.
Lausanne 1974: A Latin American Challenge to North American Missiology
Abstract
At the International Congress on World Evangelization in Lausanne, Switzerland, which brought together major figures such as Billy Graham and Samuel Escobar, American evangelicals were stunned by the intensity of global critiques. Sparked by the Latin American Theological Fraternity and a wildcat “Discipleship Caucus,” over 500 dissenting evangelicals from the Global South denounced American imperialism. They cited devastation caused by Western armies and corporations, and they described attempts to separate evangelism and social action as demonic. Their advocacy was successful; the resulting Lausanne Covenant underwent telling revisions in the wake of global dissent, and their activism began to reshape American institutions. Going forward, missiology would no longer develop in North American isolation.
Facing West (pp. 97-132) David R. Swartz
요약
빌리 그래함(Billy Graham)과 사무엘 에스코바(Samuel Escobar)와 같은 주요 인물들이 모인,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세계 복음화에 관한 국제 회의(International Congress on World Evangelization)에서 미국 복음주의자들은 세계적인 비판의 강도에 놀랐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신학 협동회 (Latin American Theological Fraternity)와 "제자도 간부회 (Discipleship Caucus)"에 의해 촉발된 남반구의 500명 이상의 반-복음주의자들이 미국 제국주의를 비난했습니다. 그들은 서구 군대와 기업에 의한 황폐화를 언급했고, 복음 전도와 사회적 행동을 분리하려는 시도를 악마적인 것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들의 옹호는 성공적이었습니다. 그 결과 로잔언약은 세계적인 반대 의견의 결과로 명백한 수정을 거쳤고, 그들의 행동주의는 미국 제도를 재편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선교학은 더 이상 북미의 고립에서 발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By googling)
'Facing West' (97-132 p) 데이비드 R. 스와르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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