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 럼/이헌용

다가올 큰 변화 앞에서

희년선교회 2024. 1. 1. 11:50

 

저출생, 고령화, 지방소멸의 심각한 과제 앞에 정부는 해결책 중 하나로 국내에서 일할 외국인 노동자 인원을 대폭 늘리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인력이 부족한 조선소에는 규정까지 바꿔가며 긴급히 인력을 보강하였고 곧 외국인 가사도우미를 시범 도입할 뿐 아니라 호텔과 콘도 등 관광업종에 까지 외국인 고용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 뿐 아니라 16개국에 한정된 고용허가제 대상 국가에 타지키스탄을 금년에 추가하여 총 17개국이 된다 합니다.

 

우리의 필요에 의해 점점 더 많은 영역에 다양한 형태로 외국인이 들어와 함께 거주하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정부의 응급 정책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점도 보이는데 앞으로 가능하면 한가지씩 살펴 보고자 합니다.

 

희년선교회는 우리 곁에 다가와 있는 외국인 노동자, 외국인 이주민들의 인간성 회복과 하나님을 경외하는 영성 회복을 추구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의 고향, 그들 모국 여러 지역의 가난한 사람들, 핍박받는 사람들의 삶 속에 하나님 나라가 실현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이들도 우리와 동일한 하나님 형상으로 지음받은 인간이기에 한국 사회로 하여금 이들에 대한 편견과 차별의식을 버리고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 맞이하도록 노력합니다.

 

희년의 사역자들이 지난 한해 2023년, 땀흘리며 수고하고 애쓴 여정을 먼저 사진을 통해 간략히 나눕니다.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기도와 응원으로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주님과 늘 동행하시는 한 해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2024. 1. 1

 

총무 이헌용 드림

 

 

 

 

* 사역 및 재정 보고서는 1월 중에 발송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