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진리교회 어린이 여름 성경 캠프
일시 : 8.11-13 (금-일)
주제 : 예수님 이야기 - 나는 주의 친구
말씀 : 요15:15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대상 : 초등학생 (1-6학년). 미취학 아동/32명 참여
협력 : 남양주 온누리 교회 대학 청년부 다윗 공동체/ 참여인원 약 20명
양주 진리교회 주일 학교 어린이들과 그동안 방문한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참여했고 특별히 파키스탄 이주민 자녀 알리나 (4살) 파이카(7살)도 전도해서 하루를 참여하고, 송우리 벗사랑교회 베트남 자녀들도 소수 참여했다.
온누리 남양주 다윗 공동체 청년들의 찬양 인도와 최혁중 목사님의 설교, 연령별 분반공부도 모든 청년들이 재미있게 잘 감당해 주었다. 주일 식사는 양주진리교회에서 담당하고 그 외의 식사는 다윗공동체 청년들이 맛있는 음식으로 준비해 주셨다. 둘째 날 오후에는 교회에서 가까운 장흥에 있는 물놀이 수영장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감사기도 : 남양주 온누리 교회 대학 청년부 다윗 공동체의 귀한 섬김을 통해 양주진리교회 귀한 어린이들의 교사가 되어주시고, 시간마다 신나고 즐거운 찬양을 인도해주시고 감동적인 설교를 은혜를 받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섬겨주신 모든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베트남 캄보디아 선교탐방 및 선교사 대회참석
일시 : 8월 22 - 9월3일
이번 베캄 선교여행을 통해서 특히 감동 받은 일은 십 수년전 양주진리교회를 통해 예수님을 만난 성도들( 찡 따오 부부, 쥐 목사와 부모님, 응아 집사, 타익부부, 트뜨 부부)이 귀국 후에도 여전히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훈련 속에서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는 것 뿐 만이 아니라, 복음을 전하기 위해 하나님의 일에 힘쓰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리며 마음이 찡했다. 특히 따오 성도는 1년 전 태어난지 2년도 안된 아들을 하늘나라에 보내는 아픔을 겪었는데도 전혀 우울한 기색도 없이 하나님의 일이 자기 삶 속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고백했다. 그리고 따오 성도와 쥐 목사는 우리들이 택시를 타고 이동할 때마다 운전기사에게 간증을 하면서 차에서 내릴 때까지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하고 있었다.
그리고 캄보디아의 예배처소마다 많은 어린이들이 모이는 것을 보면서 그 나라를 향한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보게 되었다. 베캄 선교사 대회에서 70명이 넘는 베캄 선교사님들의 사역현장을 다 가 볼 수는 없지만 모두들 열심히 사역을 하시며 열매를 맺어가시는 모습과 대화 속에 하나님의 은혜와 감동이 있었다.
이번에 갑자기 요한 선교회를 통한(화광 교회 후원) 성전 건축 후원으로 베트남과 캄보디아에 성전을 짓게 되었는데, 그 현장 마다 오랜 세월의 인내의 열매로 그 땅에 교회를 세워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음을 느끼게 된다.
카선 교회도 그 가정에서 가정 예배를 드린지 13년, 축복의 원천 교회도 오아잉 전도사님이 교회를 개척한지 15년, 아가페 교회도 김인애 선교사님이 캄보디아 땅을 밟은지 7년 반...... 하나님의 영광이 지어지는 교회마다 더욱 빛나기를 기도드립니다.
전교인 야유회 (일시: 9월 23일, 장소: 광명 동굴)
주일학교다문화 가정 어린이, 한국 성도, 베트남 엄마들.. 전교인들이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광명 동굴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저녁 식사하고 헤어졌다.
서울 영동 교회 누가 선교회 의료선교의 날 (9월 27일)
의료선교부 약 35명 오셨고, 내과 외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치과.. 한방 약 사진 촬영 이미용 법률상담등 다양한 진료과 담당 의사 선생님들이 오셔서 진료를 해주셨고 52명이 진료를 받았다.
중보기도: 교회를 방문한 베트남. 캄보디아, 스리링카, 파키스탄,, 방글라 ...이주민들이 마침내 예수 믿고 구원받게 하소서.
추석 명절 선물
명절 전에 천사박스 선물을 베트남 다문화 가정 방문하여 전달하고 복음을 전하고 기도해드렸다.
캄보디아 성도, 한국인 성도들에게도 선물전달하였다.
중보기도 :
튀 (남편: 환. 자녀: 천서준, 혜미, 미나) 응옥리 (남기선, 자녀: 구현, 현) 서현아 (조성국.자녀: 민성, 현민) 란홍(뚜언, 자녀: 원수빈, 혜연, 하준. 다빈) 오아잉, 화(강용대, 자녀 강나영, 강나연) 장소희(이용만, 자녀: 이유진) 외 베트남 다문화 가정 부모님들이 예수님을 믿고 믿음의 가정들로 세워지게 하소서.
교회 나오는 주일학교 자녀들을 매일 큐티 훈련을 제대로 훈련시켜 말씀 위에 세워지게 하소서.
베트남 추석 영성 수련회 / 추석 베트남 다문화 가정 어린이 수련회
일시 : 9월 28~30일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다시 추석 베트남 수련회를 개최했다.제한 참석인원을 150명으로 제한 했는 데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모인 성도들이 180명이 넘었다.(15개 정도의 교회)
베트남 다문화 가정 자녀들과 베트남 사역자들의 자녀들도 있기에 올해로 4회째 어린이 수련회를 베트남 성도들 수련회와 동시에 개최했다. 이번에는 한국어린이 전도 협회 의정부지부 담당이신 박영중 목사님을 특별강사로 초청하였고 애향교회 이광구 목사님도 오셔서 재미있는 레크리에이션을 인도해 주셨다. 전체적으로 송우벗사람 베트남 교회 이인자 사모님이 총괄하시고 소수의 교사 분들이 도와서 은혜롭게 잘 마쳤다.우리교회에서는 채하경 선교사와 함께 히엔 성도와 자녀 윤다현, 윤하정, 템 성도, 타잉성도가 참여했다.
▲베트남어로 번역한 말씀 묵상집 (큐티인)
이번 수련회에 베트남어로 번역한 말씀묵상 교재(큐티인)(마태복음과 소선지서 4개월 분. 책 두권)150권 정도를 성도들에게 선물하고 소량의 책은 판매했다(권당 6000원)
▲ 추석 캄보디아 연합 수련회와 각나라 이주민 수련회
추석때마다 이주민 연합수련회가 전국 각지역에서 개최했다 캄보디아 연합수련회에도 소수의 캄보디아 성도들이 참여했고 전국에서 태국, 네팔...수련회를 진행했다.
'국내 희년공동체 > 양주진리교회 (채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양주진리교회 2023년 (0) | 2023.12.27 |
---|---|
양주진리교회 소식 (2023. 10월) (1) | 2023.11.21 |
베트남-캄보디아 선교탐방 기행문(2023.8.22 - 9.4) (1) | 2023.10.02 |
베트남인 추석 명절 수련회 (2023년) (0) | 2023.09.30 |
양주진리교회 소식 (2023. 7월) (0) | 2023.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