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4

고통 중에 허락하시는 은혜 (2024. 3월 미얀마 민주화운동 사상자 지원)

고통 중에 허락하시는 은혜 - 미얀마 민주화운동 사상자 지원 사업 소식 (2024. 3월) - 내전과 빈곤, 강제징집 등... 미얀마는 3년 째 여전히 혼란하고 상황은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타까움 중에도 하나님의 복음은 매이지 않고 전파되어 버마인들이 모이는 교회들이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놀라운 소식을 전합니다. 고난 중에도 교회를 통해 새롭게 신앙을 갖게 된 청년들이 SNS로 성경을 매일저녁 읽고 있으며 교회 밖 거리를 청소하며 일상을 성실하게 살아가고 있다 합니다. 내일 일은 주님께 맡기며 허락하신 오늘을 감사히 성실하게 살아가는 미얀마 청년들에게 은혜와 기쁨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자존감 높은 미얀마인임에도 미얀마내 여러가지 어려움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가중되고 있..

미얀마 최근 정세와 과제 (2024. 3월)

미얀마 최근 정세와 과제 2024. 3. 19 (사)국제민간교류협회(희년선교회) 사무처장 이헌용 미얀마 군부는 문민정부가 전체의 83.2%에 달하는 의석을 석권하며 승리한 2020년 11월 총선에 부정이 있었다는 것과, 그럼에도 문민정부가 그걸 조사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2021년 2월 1일 쿠테타를 일으켰다. 초기 시민불복종운동 그러나 미얀마 시민들은 군부 쿠데타 집권에 굴복하지 않고 평화적 저항운동을 시작하여 그 규모가 전국으로 확대되었다. 군부는 시민불복종운동을 하는 무고한 시민들을 향해 강경 진압과 불법 체포를 실행했고, 무차별 실탄 발포를 하여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도심지는 총소리가 메아리쳤고 총기발포로 연기가 뒤덮인 거리에서 구조대원들은 잔인하게 구타당했다. 아름다웠던 미얀마는 킬링필드로..

양주진리교회 소식 (2024년 2월)

주 예수의 이름으로 평안을 기원하며 2월 사역 소식 나눕니다. 1.예배 공동체 한국인 예배 오전 9시30분 / 베트남 예배 11시 20분 / 캄보디아 예배 오후 1시 / 한국어 교육반 오후 1시 반 기도제목: 1) 각 나라별 예배 공동체가 영적인 성장과 아울러 더욱 열심히 전도하게 하소서. 2) 사역자들과 성도들이 매주 한번 이상 전도와 양육에 힘쓰게 하소서. 3) 베트남 성도들도 성경 통독과 새벽기도 드리게 하소서 2. 무료 의료진료 한달에 한번 창동 염광교회 의료선교팀과 내수동 교회 장단 원장님(치과)이 매월 4째주에 오셔서 이주민 무료진료로 섬기고 있습니다. 치과 진료에 인기가 많아 미리 예약을 받아 5명만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의료진료 받는 이주민들이 선교의 열매로 이어질 수 있게 하..

이란인 라흐맛 씨의 회복과 병원비 모금을 위하여

라흐맛 씨가 오늘 (3.2) 새벽 1시경 갑작스런 가슴 통증으로 응급실에 실려갔습니다. 검사결과 급성 심근경색으로 판명되어 서둘러 수술을 진행하였지만  너무도 큰 병원비가 예상되어 여러분의  나눔을  구합니다.   1) 이름 : 라흐맛 (이란 국적, 45세, 예루살렘교회 세례 교인)2) 병명 : 급성 심근경색 3) 사유 : 3월2일 새벽, 심한 가슴 통증으로 인해 의정부의 한 병원 응급실에 실려감. 검사 결과 심근경색으로 판명되어 긴급히 수술 받음. 난민신청자로서 법무부의 ‘취업불가’ 조처로 인해 간헐적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음. 건강보험 미가입자로서 경제적 어려움 중에 병원비 지원을 요청함. (예상 병원비 1,800만원 중 3월 5일 현재 100만원 모금)  ▮ 라흐맛 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