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희년공동체/양주진리교회 (채하경)

양주진리교회 소식 (2023. 5월)

희년선교회 2023. 6. 12. 21:38

 

베트남 다문화 공동체 (채하경 선교사)

 

 

요즘 주일학교가 부흥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시작한 다문화 가정 선교를 통해 베트남 엄마들 본인은 나오지 않지만 자녀들은 교회에 오는 것을 허락하여 약 스무명의 아이들이 참석하고 있는데 그 중 80%가 베트남 다문화 가정 아이들입니다.  모임 공간이 좁아 대책을 마련해야할 정도로 점점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감사한데 엄마들이 어서 마음을 열어 교회에 나오면 참 좋겠습니다. 

 

 

가정의 달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베트남 다문화 가정을 방문하여 선물을 나누었습니다. 마침 한국을 방문한 베트남  웅우엔 득 주이 목사와 함께 방문하여 선물도 나눠드리고 돈벌러 노동자로 왔다가 예수 믿고 베트남에 돌아가 목사가 된 간증과 함께 복음을 전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독서 지도 : 

5월부터 독서지도사 지원 선생님의 지도하에 주일학교 어린이들 대상으로 독서지도를 통한 발표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들의 독서지도를 통해 핸드폰 사용을 자제하고 책 읽는 어린이들로 변화되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다문화 가정 엄마들 독서지도도 할 수 있기 바랍니다.

 

 

진료 : 

창동염광교회 의료선교팀과 남서울 교회 의료선교팀이 교회에 오셔서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태국, 방글라데시 이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해 주셨습니다. 

 

제 2회 양주 월드컵 축구대회 출범식 : 

양주기독교 연합회 주최로 네팔,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등 네나라 이주민들이 참석하여 축구 시합을 하는 양주 월드컵 출범식이 진행되었습니다(5.21)  6월18일 개최 예정인 제 2회 양주 월드컵 축구대회(개회 예배. 축구, 워십. 저녁식사, 각 나라 부스 설치, 전도지 및 물품 나눔 등)를 통하여 많은 이주민들과 다문화 가정들이(어린이 소운동회) 참석하여 서로 교제와 사랑을 통해 복음 전파에 유익이 되기 원합니다.

 

 https://youtu.be/u3B-M0NI8_M

 

*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네팔, 한국 등 5개국 대표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 1등은 네팔이 차지했다는 뉴스특보!  운동장은 물론 산 밖에 없는, 축구 국가대표팀도 없는 나라가 1등을 차지 했다는 소식입니다. 

 

 

캄보디아 공동체 (장금오 선교사)

 

 

쩻뜨라. 시울라이 성도가 제자로서 잘 세워지게 하소서. 한국어 교육에 참석하고 있는 캄보디아 노동자들, 축구대회를 통해 모이는 캄보디아 이주민들이 교회로 인도 받게 하시고 한국어를 배우러 오는 방글라데시 이주민들에게 복음이 전파될 수 있도록 저들의 마음 문을 열어주소서. 

 

 

베트남 현지 떤흐엉진리교회 (웅우엔 득 주이 목사)

 

 

 

담임 웅우엔 득 주이 목사와 충성스러운 성도들에게 성령 충만 주셔서 더욱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 가정 교회(카선, 푸빙, 선동, 다이선, 딩화 지역) 가 잘 세워지게 하시고  ‘니’ 사모에게 영육간에 강건함을 주소서(당뇨)

 

 

기도 제목

 

1. 주일 학교 담당할 사역자 두 분을 보내주소서 ( 다음세대 사역자- 유초등부 중등부. 운전가능한 분)

2. 사역자들에게 성령 충만 주셔서 말씀 양육과 전도에 힘쓰게 하소서

(채하경선교사, 허현목사, 홍정민전도사, 장금오 선교사. 채운경 권사. / 조기문전도사 뚜엣 사모)

 

3.  베트남 성도들이 제자훈련 받고 자국민을 전도하는 전도 제자들이 되게 하소서

4. 어린이 말씀 암송과 큐티 훈련을 통해 말씀 위에 굳게서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진실한 믿음의 자녀로 자라게 하시고 자녀들로 인해 부모님들이 예수님 믿게 하소서

 

5. 주일학교 예배공간이 협소하여 새로운 넓은 장소를 마련해 주소서.

 

6. 베트남어로 말씀 묵상집(큐티인)을 번역중인데 전국에 있는 40개 이상의 베트남 예배 공동체에서 많이 사용하여 큐티 훈련을 통해 삶의 변화가 이루어지게 하소서.

 

7. 의료선교를 통해 이주민들에게 복음이 전파되어 열매 맺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