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4

SG 교차문화청년지원센터 소개

우리 센터는 이주배경 청년들의 개인의 역량과 정서적 필요를 구체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그들의 잠재력을 계발시켜, 직업과 생활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풍성한 삶을 살 수 있게돕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이미 많은 단체나 기관들이 있는데 차별점이 있나요? 교차문화를 이미 경험한 다양한 국적의 봉사자와 교사들이 기존 이주민, 다문화센터와 청소년센터의 도움에서 벗어나 있거나 한계로 인하여 개별 맞춤 교육이 필요한 청년들과 직접 소통함으로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한 전인적인 도움을 주는데 특별한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교차문화(Cross-Cultural)가 무엇인가요?다양한 문화적배경을 갖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기존 이주배경 또는 다문화가 갖고 있는 의미를 좀 더 넓게 사용한 것인데요, 예를 들..

동역자를 찾습니다

SG교차문화 청년지원센터에서 동역자를 찾습니다.사역목적: 이주 청년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맞춤형으로 언어와 취/창업 관련 교육 지원을 합니다. 현재 진행하는 교과목:            -한국어(기초부터 TOPIK고급반까지)             -귀화시험 대비반             -인문학              -영어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              -취업대비반(이력서,면접방법)              -창업(기본지식부터 SNS마케팅까지)              -상담              -AI 활용반(24년 가을학기부터 시작)              -휴대전화로 사진 잘 찍는반(24년 가을학기신설학과/창업반에 연결된 과목) 봄학기(2024.3.2.-6.3..

SG교차문화청년지원센터의 5학기 수업을 마치며

SG교차문화청년지원센터의  5학기 수업을 마치며 오용록한국어 교육 자원 봉사자  - 이주민 사역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sg코리아센터에서 한글을 가르치면서 부터입니다. 그 전에는 해외 선교에 관심이 있어 선교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듣고 배우면서 준비를 했지만 길이 열리지 않아 포기 상태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양복을 입고 백팩을 메고 출근하는 젊은 사람들의 모습이 너무 멋있고 활기차 보였습니다. 그래서 나도 저렇게 백팩을 메고 양복입고 출근할 수 있는 일이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그런데 주일 예배가 끝나고 나오는데 조관형선교사님이 국어전공하셨죠? 한글을 가르치는 일을 해보지 않겠냐고 물어 전공도 아니고 자격증도 없다고 하자 자격증이 없어도 됩니다. 웃으면서 “원어민이면 됩니다”..

양주진리교회 소식 (2024. 10월)

1. 주일학교 예배/ 토요 새소식반/ 토요 합창단 연습 주일학교에 수년간 다녔던 두가정의 5명 어린이들이가 효윤이의 형이 다니는 포천에 있는 교회로 주일 예배를 옮기게 되었다. 그러면서 주일 예배를 드리는 어린이들이 많이 줄어들었다. 그러나 토요 새소식반에는 계속 차량으로 데리고 와서 함께 예배를 드린다, 그리고 찬양 레슨도 받으면서 앞으로 성탄절 어린이 찬양 발표회를 준비하고 있다.  기도: 다문화 가정 자녀 돌 잔치가 10.26일에 있었다. 정xx(3살) 정yy(돌)자녀를 가르칠 영아부 교사를 보내주소서 (영아부예배)  어린이 찬양단에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게 하소서. 앞으로 교회가 위치해 있는 양주 광적면 가래비 지역에 있는 많은 다문화 가정어린이들에게 복음이 전파되게 하시며, 다가오는 성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