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희년공동체/희년국제선교교회(故 장승필 2003~2010)

필코 희년 망고농장 개원 예배 드려 [기사]

희년선교회 2024. 6. 20. 17:20

[2007.11-12]

 

필코 희년 망고농장 개원 예배 드려

 


경기중노회 주관으로...필리핀 이주 노동자 지속 지원 가능



희년국제선교교회(장승필 선교사)에서는 지난 116일 오전 필리핀 현지에서 이주 노동자들을 위한 '필코 희년 망고농장'을 개원했다
당일 개원 예배에는 경기중노회 노회장 문석건 목사를 비롯해 노회 서기 권형록 목사, 이경환 목사, 희년선교회 부대표 강경민 목사, 총무 이헌용, 산울교회 선교부장 손성학 집사, 일산은혜교회 안범준 장로 및 현지 한인 선교사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중노회 주관으로 개원예배를 드렸다. 필리핀 현지에서는 방가시란시() 부시장을 비롯한 지역 여러 부족의 대표들과 필리핀 목회자들이 함께 자리하여 개원예배를 은혜롭게 마쳤다. 필코 희년 망고농장은 마닐라에서 북쪽으로 약 4시간 정도의 방가시란시() 빌리아시스 마을에 위치해 있다.

농장은 2004년부터 3년 동안에 걸쳐 약 1만여평의 농지를 기도와 후원으로 매입했다. 현재 망고농장에는 망고 소출이 가능한 28그루의 망고나무와 이제 막 이수한 3년생 망고 나무 70주가 심겨져 있다. 이제 100여 그루의 망고나무에서 다음해 4월부터는 망고 열매의 소출이 가능함에 따라 최초의 망고 수확에 따른 수입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필코 희년 망고농장은 본국으로 돌아간 필리핀 이주 노동자들을 지속적으로 신앙생활 할 수 있도록 돕고 격려하여 그곳에서 복음을 전할 환경을 마련하고, 본국 내의 협력선교가 가능할 수 있는 자립적인 선교구조를 갖추는 등 이러한 현실적인 요청에 의해 필코 희년 망고농장을 계획하고 운영하게 되었다.

희년 망고 농장을 통해 필리핀 현지인들에게 기독교의 나눔의 정신으로 섬기고 돌봄으로써 현지인들의 삶을 돕고, 현지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노동력 창출, 빈민아동들을 위한 학비보조, 원주민 교회의 자립 보조 등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한국교회가 타문화를 이해하고 선교동원을 위한 사역장으로서 필코 희년 망고농장이 기초 선교센터로서의 역할도 감당할 것으로 보인다.

장승필 선교사는 "이주 노동자의 현실적인 문제가 복음 전파에 커다란 방해요인으로 작용하기에 필코 희년 망고농장을 통하여 이들의 현실적인 문제를 돕고 신앙을 통한 온전한 가정으로 자리를 잡도록 돕기 원한다"고 말했다.

장 선교사는 "많은 이주 노동자들이 한국에서 인격적인 모독, 부당한 대우, 그리고 임금체불 등 인권 유린으로 한국인에 대한 원망과 부정적인 감정으로 자신들의 고국인 필리핀으로 떠나는데,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이 한국교회가 전하는 복음을 받아들이는데 있어서 장벽이 됨을 보게 된다"면서 "필코희년 망고농장을 통해 먼저 한국인에 대한 반한 감정 해소가 되며 한국인들과의 관계호전으로 복음의 가교역할이 될 것을 기대하며, 지역주민들에게 고용창출의 기회가 부여될 것"이라고 밝혔다.


* 본 글은 기독교개혁신보 22071121일짜에 실린 기사내용임


기도제목

마석 공동체

1. 26일부터 8일까지 구정수련회가 잘 계획되어서, 쉼과 여유가 있는 수련회가 될 수 있도록 (장소, 예산, 강사)를 위해서
2. 새로 출석하는 형제자매들이 마석 공동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테디, 제인, 알렉스 외 3)
3. 2008년도를 전 교인 성경일독의 해로 정했는데, 기도 파트너와 함께 격려하며 성경 일독을 잘 실행 될 수 있도록

가리봉 공동체
1. 새로 출석하는 교인들이 잘 적응하고, 지속적으로 신앙생활 할 수 있도록(니나, 빌마플로랜스, 아우링, 아날리, 알레시아, 알렌)
2. 새로 구성된 기도파트너들이 서로격려하며 성경일독을 할 수 있도록
3. 오래된 교인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섬기며, 새로운 멤버들에게 주님의 마음으로 사랑과 관심을 갖도록
4. 성경공부를 인도하는 성경교사들에게 지혜와 섬김의 은혜를 베풀도록

희년국제선교교회 소식
1. 지난 116일 필리핀 현지에 희년망고농장 개원예배를 경기중노회 주관으로 드렸습니다.
2. 지난 20071215일 희년망고농장 운영회가 본 교회에서 모였습니다
2. 1223일 송정미 크리스마스 LOVE CONCERT에 초대받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3. 1223일 가리봉 공동체에서는 성탄절 예배 및 파티를 했습니다.
4. 1224일 마석공동체는 남서울 평촌 청년들과 함께 성탄절 파티를 했습니다.


11. 12월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남서울 평촌(20), 새과천 (5), 신우(10), 신광(5), 나들목 사랑의교회(15), 분당소망(10), 할렐루야 젊은 가정부(10), 하나로(5), 새희망(7), 산상(5), 동성(5), 사랑의교회 412(5), 푸른(5), 태양사(10), 일산은혜(20), 산울(10).
개인
김현경(42), 배순영(10),김주혁(3). 김선영(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