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희년공동체/본부-이태원 공동체 (2기 2016-2024)

이태원 공동체는 수리 중 (2021. 5월)

희년선교회 2024. 7. 26. 23:12

[2021. 5]

 

이태원 공동체는 수리 중

 

이헌용

 

그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주의 이름으로 문안 인사 드립니다.

 

이태원 공동체는 여러분의 기도와 응원에 힘입어 주의 은혜로 조금씩 자라가고 있습니다.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프리카와 중동 여러 나라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태원 공동체 구성원들의 개성은 참 다양합니다. 각 사람의 출신 국가에 따라, 또한 부족(部族)에 따라 언어와 문화가 다르기에 공통분모로 엮을 수 있는 것은 사실 기독교 신앙 외에는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이들과 함께 하면서 경험하는 것은, 이들 안에 내재된 문화 가운데 비기독적(非基督的) 요소가 이들 신앙에 여전히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점입니다. 비성경적 신앙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 형제 자매들이 연합하여 하나 되게 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그 중에 사탄이 사용하기 쉬운 덫 하나는 무례함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그동안 두 달에 걸쳐 무례함에 대해, 하나 됨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을 나누었습니다. 이태원 공동체가 하나 됨 안에서 함께 걸어나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아 우리 마음이 변화되기를 기도해야겠습니다. 사탄의 미끼를 거부하려는 이 내적 싸움을 싸워 이겨내려는 노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하나 됨과 무례함에 관한 교육을 마치고 다음 주제로, 사도신경과 니케아 신조에 표현된 신앙의 규칙을 공동체에서 함께 배워가고자 합니다. 교리 문답 교육을 통해 성경이 말하는 믿음은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자신이 믿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공동체 구성원들이 근본적으로 깊이 이해하고 변화되어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나라를 간절히 구하는 공동체 되기를 힘써야겠습니다.

 

 

간략히 소식을 전해드리며 기도 부탁드립니다.

 

1. YouTube를 통해 주일 예배 외 주중 2 ~ 4 회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일상의 삶이 힘겹지만 교회가 주관하는 모임에 참여함으로 공동체 구성원들이 영적 유익을 얻도록.

 

2. 난민심사 중 법무부로부터 3년 째 취업불가처분을 받아 스스로 생계를 이어갈 수 없는 남아공 부부가 있습니다. 이들이 머물 수 있도록 쉼터와 매달 약간의 생계비를 제공하고 있는데 상황이 속히 해결되어 정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3. 이태원 주민센터가 주관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작업에 매주 수요일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4. 비가 오면 제대로 방습이 안되어 천정 페인트가 많이 벗겨져 센터 내부를 수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백신 보급이 늘어남에 따라 중단 되어온 무료진료소, 한국어교실이 곧 재개되기를 소망합니다.

 

5. 크리스 목사 · 시실리아 부부에게 드디어 아기를 주셨습니다 ! 8월 출산 예정인데 아기와 엄마가 건강하기를, 필요를 채워 주시기를!

 

주의 인도하심을 따라 이태원에서 외국인 공동체를 잘 이끌어 가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5.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