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희년공동체/양주진리교회 (채하경)

양주진리교회 소식 (2024. 9월)

희년선교회 2024. 10. 24. 10:24

 

양주진리교회 소식 (2024. 9월)

채하경 선교사

 

1.  다문화 이주민 추석 축제 용인 에버랜드 (9.16)

<글로벌엘림 다문화 >기관 주최로 서울 경기지역에 있는 많은 이주민 교회들이 여의도 순복음 교회에 집결하여 간단한 모임을 가진 후 에버랜드 관광을 다녀옴. 본 교회에서 52명이 참가하면서 많은 새로운 다문화 가정 가족들과 어린이들, 이주민 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다문화이주민 추석 축제 여의도 순복음 교회에 집결, 각 교회 소개와 기도회 후 출발

 

다문화이주민 추석 축제 용인 예버랜드

 

에버랜드 관광에 참여한 베트남 다문화가정

 

기도: 에버랜드 관광에 참여한 다문화 가정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2.  베트남 연합 추석 수련회 (생명의 빛 예수마을  9.17-18)

 

해마다 베트남인 사역자들을 통해서 개최하는 베트남 연합 추석 수련회가 이번에는 남부지역과 북부지역으로 나누어서 수련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부지역에서 150명이 넘는 성도들이 참여하였다. 건물 안의 다른 장소에서는 다문화 가정 자녀들 어린이 추석 연합 추석 수련회가 동시에 이루어졌다. 올해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생명의 빛 예수마을>에서 하게 되었다. ( 강사: 은혜와 평강 교회 윤경숙사모님으로 담임 목사님도 함께 참여하셨다.)

 

 

▲베트남 연합 추석 수련회(장소.생명의 빛 예수마을)

베트남 연합 추석 수련회(어린이 수련회)

 

 

주제 : 주님과 함께 동행하기.

말씀 :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 이사야 41:10)

 

강사는 팜뚜언느엉 (PHAM TUAN NHUONG)목사 (LOI SU SONG. 생명의 말씀 교회 담임)로서 제가 베트남에 있을 때 자주 방문하여 만났던 목사님으로 참으로 반가웠다. 본교회에서는 히엔씨와 자녀 윤다현 윤하정, 템 성도, 중 성도가 참여 했다.

 

기도: 한국에 있는 베트남 교회들이 더욱 굳건한 믿음으로 세워지고 성도들이 자국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제자들로 세워지게 하소서

 

 

3. 창동 염광교회 의료선교. 이미용 선교. 독거노인 섬김 (9.22)

*독거노인 섬김: 수년간 방문하면서 섬긴 전판규 할아버지(83)가 최근에 교회에 나오기 시작하심. 얼마전 남편이 소천하신 최정희 성도님은 일요일에도 농장 일을 나가셔서 주중 심방으로 말씀을 전하며 양육하고 있다.

 

창동 염광교회 의료선교. 이미용 선교. 독거노인 섬김.

 

기도: 의료선교와 이미용 선교를 통해 전도의 문이 더욱 활짝 열리게 하소서

 

 

4. 이주민 선교. 버스킹 노방찬양, 캄보디아 주일 예배

 

지난번에는 양주 가래비지역 이주민 교회 <은혜와 선교교회. 조현준 선교사님>과 본 교회 태국 성도 로라씨도 함께 , 한국인 교회 빛과 소금교회 목사님 연합으로 이주민들이 배구하는 장소에서 노방 찬양을 하면서 선교 홍보지를 나누어 주면서 복음을 전했다.

 

 

*캄보디아 주일 예배에 한국어를 배우러 나오는 이주민들에게도 장금오 선교사님이 열심히 복음을 전하고 계시며. 배구 농구 축구하는 캄보디아 이주민들을 매주 토요일이나 주일에 만나러 가면서 관계 전도를 하고 있다.. 계절 근로자들이 있는 농장에도 매주 방문하여 복음을 전함.

 

 

5.  여호수아 학교 캠프 (9.21)

 

821부터 4주간동안 시작한 주일학교 어린이 제자훈련 마지막 주에는(9,21) 은혜와 평강 교회에가서 캠프를 가지게 되었다. 뜨거운 찬양과 함께 열정적으로 말씀을 전하시는 윤경숙 사모님. 예배 후에는 즐거운 께임과 여러 가지 놀이시간을 가졌고 점심식사도 섬기시는 교사분들이 맛있는 점심을 준비해 주셨다. 오후에는 교사와 참석한 우리교회 어린이들과 은혜와 평강 교회 어린이들이 함께 연합으로 뜨겁게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고 세족식도 가졌다 세족식을 하면서 어린이들을 안고 기도해주시는 교사 선생님 양주진리교회사역자들의 발을 씻어주시면서 기도해주시는 은혜와 평강 교회 교사 선생님들. 모두들 눈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모든 시간을 준비하기위해 매을 준비하며 기도해주신 윤 사모님과 교사선생님들의 기도로 캠프시간은 성령닌미 함께하시는 은혜의 도가니가 되었다. 이번 4주간의 짧은 여호수아 학교 제자훈련과 마지막 캠프시간을 통해서 양주진리교회 사역자들인 우리들이 어린이 사역에 대해서 많은 것을 보고 깨단는 시간이 되었다.

여호수아 학교 캠프 섬겨주신 교사분들

 

 

기도: 주님. 지혜와 사랑과 능력을 주셔서 양주진리교회 어린이 주일 학교 사역을 더 잘 감당하여 모든 어린이들이 주님의 제자로 세워지게 하소서./ 주일학교와 중등부 사역을 감당하고 주중 심방사역을 감당할 전임 사역자를 보내주시고 사역자 생활할 수 있는 사례비도 마련해 주소서

 

 

6.  제9회 열방선교네트웍 이주민선교포럼 (9.26)

 

열방선교네트웍에 소속하신 사역자들이 매달 마지막 목요일에는 함께 모여서 기도회를 가진다. 그리고 매년 가을에는 이주민 선교사역을 더욱 잘 감당하고자 주제를 정하여 포름을 가진다. 올해는 <이주민 선교를 통한 현지 선교>라는 주제를 가지고 그동안 복음을 전한 이주민들이 본국으로 돌아가서 어떻게 사명을 잘 감당하고 있는지 선교의 열매에 대하여 발제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올해 발제자는 < 베트남-채하경, /태국- 김봉운/ 아프리카-이복자 / 네팔-유병설 선교사들이 발제를 하게 되었고, 열선넷 사무국장이신 임광순 장로님은 <경기북부 이주민 선교 실태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하게 되었다. 많은 목사님들 선교사님들이 참여하여 은혜로운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9회 열방선교네트웍 이주민선교포름

 

이번에 베트남 발제를 하면서 베트남에 전화를 해보고 살펴보는 가운데, 생명의 씨앗을 뿌렸더니 이주민 사역 30년의 세월 동안 베트남 현지에 하나님께서 많은 선교의 열매를 맺게 하심에 감사를 드렸다. 주님께 영광.!! 주님이 하셨습니다.!!( 귀국한 이주민들이 목사와 전도사 충성된 성도들이 된 분들- 쥐 목사 떤흐엉진리교회외 4개의 가정 교회세움, 쭝 목사 훼 사모-10개의 교회를 세움, 프엉목사 롱 목사, 찡 따오 부부-5개의 가정 교회, 찌엔전도사. 응아집사...

 

 

7. 다문화 어울림 올림픽. 양주 이주민 월드컵 출범식 (10.5)

 

1020일에 개최하는 <다문화 어울림 올림픽>은 양주기독교 연합회(양기연) 주최로 작년까지는 주로 이주민 월드컵이라는 제목으로 축구에 거의 올인했는데 올해 3회째로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면서 전문 레크리에리션 강사도 초빙하여 어린이 <명랑 운동회>도 하며 배구 농구도 종목에 넣었다. 참여 나라도 처음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이었는데 참여 나라가 점점 늘어나서 태국 필리핀 라오스 미얀마. 방글라데시 인도등 여러나라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105일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태국 이주민 선교사님들과 양기연 목사님들, 성도들과 함께 출범식을 가졌다.

 

 

다문화 어울림 올림픽. 양주 이주민 월드컵 출범식

 

기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다문화 어울림 올림픽이 되어서 한국인 외국인들이 서로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 하나되게 하시고, 복음이 더욱 이분들에게 널리 전파되게 하소서. 참여하는 이주민, 다문화 가정과 자녀들, 유학생들이 많게 하시고 양기연 교회들과 이주민 교회 선교사님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잘 준비하게 하시고 필요한 경비도 넉넉히 채워주소서.